제공;Charles S,Kim 님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의 재산은 얼마인가

(총 집합 미국) 2016.11.10 )

http://blog.daum.net/jmjin1/27670

 

 

어제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도널드 트럼프, 그에게 대통령 당선되고 난 이후의 삶은 어떻게 보일까요?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이후도 궁금하지만,
그가 도대체 어떤 부동산들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그래서 한번 조사해보았습니다. 
 
부동산 재벌, 부동산 재벌 하는데 뭘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 공개된 것을 우선 한번 살펴보실게요^^
 
일단 심호흡 한번 하고 가야할 듯 합니다. 저는 트럼프 아저씨를 옆집 도널드라고 생각했는데
그는 미합중국 대통령이 될만한 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 1. 포도농장
버지니아주에 위치한 트럼프의 포도농장입니다. 약 2000에이커에 해당하는 이곳은요,
토마스 제퍼슨의 몬티첼로가 탄생한 곳으로 부터 그저 수마일만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곳이라고 합니다.
역사적으로 상징적인 곳을 가지고 있네요.

▼ 2. 시카고 트럼프 국제 호텔 타워
시카고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트럼프 국제 호텔 타워입니다. 보기에도 삐까리 뻔쩍한 이 빌딩은요 미시간
에버뉴에 위치해 있고, 시카고 강을 내려다보면서 92층입니다. 올라서면 훤히 모든게 보일것 같네요.

▼ 3. 팜비치 리조트
새롭게 재 단장한 마라라고 클럽인데요, 보시기에도 무언가 엄청 고급스러운 휴양지
느낌이 나지요? 1927년에 지어졌고 원래는 다른 그룹에서 소유하고 있었는데요,
팜비치에서 사회적 엘리트 그룹들의 사교모임과 전 세계로부터 몰려드는 유명인들이
자주 찾는 명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 4. 트럼프 팰리스, 국제소네스타 비치 리조트, 트럼프 로얄
플로리다의 남부 바로 해변가를 바라보게 서있는 이 3개의 알흠다운 빌딩들은 모두 트럼프 소유입니다.
이름은 트럼프 팰리스, 트럼프 로얄, 트럼프 국제 소네스타 비치 리조트 입니다.

▼ 5. 할리우드 해변 트럼프 빌딩
먼 빌딩을 이렇게 많이 가지고 있는 건지. 이번에는 할리우드 해변, 플로리다에 있는 41층 짜리 빌딩입니다.
200개의 레지던스가 있고, 240피트의 아주 매혹적인 비치를 소유한 이 콘도는 안에 온갖게 다 들어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바로 해변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 6. 트럼프 빌딩 1,2,3
위의 3자매 빌딩이 소개되기가 무섭게 또 813개의 객실을 소유한 이 해변바라보기
빌딩이 드러나는데요, 이름하여 트럼프 1,2,3, 45층입니다 도합 135층이네요.
이쯤 되면 건물들 이름 짓기도 헷갈릴거 같은데 아직 한참 남았네요.

▼ 7.트럼프 빌딩(저지)
바로 해변가를 바라보며 위치한 이 빌딩은 저지에 시티 한 복판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55층의 이 빌딩은
허드슨 강으로부터 2마일 떨어져있고, 맨하탄의 환상적인 스카이라인과 자유의 여신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와... 한눈에 자유의 여신상을 바라보는 위치에 55층의 빌딩을 가진 남자였군요.

▼ 8. 트럼프 호텔 (라스베가스)
드디어 나왔네요. 라스베가스에 하늘을 금빛으로 물들인 이 트럼프스러운 빌딩 말입니다.
64층 높이의 이 건물은요, 라스베가스의 스트립 거리와 트럼프 호텔내의 다채로운 활동으로
정말 유명한 곳입니다. 라스베가스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들러보세요!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이 이제 되었는데, 그가 가진 빌딩들을 생각해보니 백악관 말고도
집이 한두개가 아니네요. 아 백악관은 4년짜리 임대 주택이긴 하네요.

 
▼ 9.
이 온천탕 같이 생긴것 ?
보세요, 숙박비도 많이 나갈것 같네요.
어디있냐구요, 심술나서 이것은 안 알아봤습니다.

▼ 10. 610 파크 에버뉴에 위치한 트럼프 콘도
뉴욕에 있는 이 건물은 정말 고풍 스럽게 생겼는데요,
원래는 메이페어 호텔이었다가 트럼프가 사들인 후 아주 고급 콘도 미디엄으로 바꿔버립니다.

▼ 11. 트럼프 타워 그리고 빌딩 (센트럴 파크)
센트럴 파크 서쪽과 그리고 남쪽에 위치한 이 거대한 빌딩은 트럼프의 국제 타워 & 호텔
건물로 52층이며, 콜럼버스 서클과 센트럴 파크 그리고 온 도시가 바로 눈앞에 펼쳐집니다.

▼ 12. 어퍼이스트 빌딩(트럼프 타워)
위쪽 동쪽 사이드 (미국어:어퍼 이스트 사이드)에 위치한 이 트럼프 팰리스(궁전)은 55층
이구요, 55층이면 밑에 다 보이겠지요? 네 다보입니다. 멘하탄이 다 보이는 곳이구요, 어퍼
이스트 사이드의 가장 높은 빌딩이며, 와..여기 방한칸도 비쌀텐데 이걸 통으로 대단하네요.

▼ 13. 트럼프 빌딩 6번가
멘하탄 한복판의 쇼핑 센터에서 바로 곁에 있는 이 트럼프 팍 동쪽(번역하면 참 이상
하네요) 건물은 바로앞에 센트럴 파크가 펼쳐져 있구요, 이번 대선으로 더 유명세를
타게 된 곳이죠? 트럼프가 자주 이곳에서 발표를 합니다!

▼ 14. 트럼프 빌딩(멘하탄)
위에 나온 빌딩서 멀지 않은 곳에 또 있습니다. 14층 빌딩이구요 1929년에 지어졌고
1997년에 콘도로 바뀐 이 빌딩. 왜, 한번씩 대기업 자제들이나 돈 많은 분들이 해외가서
기거한다 하면 잡히는 건물들이 요렇게 생긴 것이죠. 들어가는 입구에 쌓여있는 금
덩이들 보세요.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 되고 난후 금값이 오르고 있다는데 자기
건물에 바른 금이 많아서 그런것인가요?

▼ 15. 트럼프 파크 에버뉴(전 호텔 델모니코)
2002년도에 120개의 초특급 럭셔리 레지던스로 변한 이 건물은 이스트 59번가에
위치한 35층 빌딩인데요, 이전에는 전설적인 호텔 델모니코로 불렸습니다.

▼ 16. 트럼프 파크 레지던스
트럼프 공원 레지던스 (트럼프 파크 레지던스)는 정말 요크타운 북쪽에 위치한 사람들
에게는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아주 독점적인 위치를 자랑하고 있죠. 프라이빗하고, 조용
하고 평화롭습니다. 3동이 붙어있구요. 이 고풍스러운 빌딩도 역시 트럼프 소유입니다.

▼ 17. 트럼프 궁전(멘하탄)
이 트럼프 궁전(팰리스)는 뉴욕시에서 가장 멋진 레지던스 중에 하나입니다. 허드슨강과 같이 뻗어있는
이 건물은요 이전에는 펜실베니아 철도 야드가 소유하고 있었는데 트럼프가 사들입니다.
이 건물을 매입하여 재 탄생시킨 것은 맨하탄의 낙후된 서쪽 지역을 재건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중 일환
이었습니다. 트럼프의 유명세는 조금 구식이 된 건물 헐값에 싸서 재단장 한 후에 소유하고 비싼 값으로
띄우기죠^^ 좋게 말하면 부동산 투자. 기술적으로 나쁘게 말하면 투기. 아 심기가 편치 않아 지네요.

▼ 18. 트럼프 빌딩 (맨하탄)
이제 이 지리한 재산목록도 끝을 향해 갑니다. 이 회색 반죽같이 생긴 건물은 맨하탄
미드타운으로부터 3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데요. 40층 짜리 건물로, 트럼프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는데 트럼프 라이프 스타일이 뭐죠??

▼ 19. 트럼프 소호(멘하탄)
트럼프 소호입니다. 정말 삐까번쩍 하게 생긴 건물이네요. 이건 5개짜리 별 판정을 받은
유리벽부터 안의 내부 인테리어까지 모두 세계적인 건축 디자이너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들이 달라붙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안가봐서 모르겟는데 보기만 해도 먼가 각두부 썰어놓은 듯이 멋져 보이긴 합니다.

▼ 20. 트럼프 콘도
위로 갈수록 넙두루해지는 이 빌딩은요, 35층 짜리 콘도 미디어로써 1.1백만 스퀘어 피트의 쇼핑센터와
다이닝, 편의시설로 둘러싸여있는데, 트럼프 타워가 이곳에서 위치가 가장 좋다고 하네요.
가기만 하면 지갑이 다 털리게 되버릴것만 같은 집단 소비존입니다. 근처에 머 분수도 있고, 자유의 공원도
있어서 걷기 좋다고 하는데요, 암튼 이 빌딩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께서 소유하고 계시네요.

▼ 21 . 트럼프 타워(뉴욕)
뉴욕 5번가는 쇼핑으로 유명하죠. 이스트 56번가 57번 사이에 낑겨있는 이 트럼프 타워는요
1983년도에 완성된 이후로 늘 최고의 이슈였다고 합니다.
이제는 트럼프 건물밭인 뉴욕이 얼마나 더 발전할까요?

▼ 22. 90층 뉴욕 트럼프 빌딩
이 블랙 미니바 같이 생긴 건물은 먼고 하니 이것도 그 비싼 맨하탄 땅에 뿌리를 박고
있습니다. 유엔 본부 바로 옆에 붙어 있으니 반기문 총장님께서는 자주 보셨겠습니다.
90층 짜리 건물입니다.

▼ 23.트럼프 빌딩 스탬포드
400미터 전력질주를 하고 있는 기분입니다.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의 재산이 대단
하다고는 들었지만 이걸 일일이 나열하기로 한 제가 초콜릿을 2통을 베어먹어도 끝나지
않는 이 리스트를 나열하며 이제 안도의 한숨을 쉽니다.
비밀 재산이 분명 더 있겠지요, 이 건물은 스탬포드라는 곳에 있는 건물인데요, 제가
최근에 뉴헤이븐에 갔던 터라 이 건물을 스탬포드에서 봤던 기억이 납니다. 그곳에서
저는 눅눅한 호텔방에 잠을 잤었는데 이 삐까뻔쩍 키가 장대같은 건물이 트럼프 , 도널드
트럼프 소유였다니. 그의 레벨이 과연 높다 할만하네요.
지난해 겨울 저의 선배님께서 미국으로 한 컨벤션에 참석하시는데 도널드 트럼프
씨께서 오신다 하셨습니다. 저는 트럼프의 망발과 망언에 그가 대통령이 될 일이 없다고
판단하고 무시를 했었는데 돌아보니 땅을 치고 후회할 일이었네요
가서 손이라도 잡아보고 오는 것이었는데 말입니다.

▼ 24. 트럼프 호텔 (하와이)
이제 드디어 도널드트럼프 재단이 공개한 부동산 중 미국내 부동산(굵직한것) 끝 빌딩입니다.
사랑스러워 보이네요. 마지막 빌딩이라는 말이. 아마 저는 트럼프 재단의 국제 부동산 파트는
내년에 할까 싶습니다. 이렇게 길수가 있나요.
이 호텔은 미국 하와이 본토에 있습니다. 하와이도 미국의 주라서 미국 국내 땅입니다^^
와이키키 해변에 있는 이 호텔은요 호놀룰루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하는데요 5성급이구요,
하와이를 방문하면 꼭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대통령된 기념으로 전 세계
트럼프 호텔 취임식날 무료 개장 이런건 안될까요?^^
돈의 힘은 정말 무서운 것 같습니다. 한 평생을 정치를 해온 정치인들은 다 떨어지는
대통령을 자기가 하고 싶다고 선언하고 도전해서 2년만에 쟁취해내는 도널드 트럼프.
 
 

그의 성추행, 이혼 경력, 사생활은 여전히 문제입니다. 하지만 미국 국민들은 그를 원했습니다.
 
저는 플레이 보이지가 아니라 타임지에 나오는 인물이 대통령이 된다고 배웠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시민들이 그를 뽑아 대통령으로 만들었습니다. 미국의 민심을 느낄 수 있는 대목입니다. 미국인은
그의 사생활보다 그가 지금 미국이 처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적 능력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미국인들은 현재 스스로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새로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대통령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고 희망합니다.
 
트럼프의 재산이 아무리 대단하다고 해도, 한 개인의 재산은 한 국가의 손실을 막아낼 수 없습니다.
 
국민들이 모여 내는 세금이 얼마나 많나요? 한 지도자의 잘못 된 선택과 사리사욕의 추구는 얼마나 많은
국민들이 피땀흘려 낸 고혈을 엉뚱한 곳에 쓰게 하는지 우리는 지난 역사와 현실속에서 잘 배우고 있습니다 .
이렇게 많은 재산을 가진 도널드 트럼프는 더이상 돈 욕심 내지 말고,
정말 미국을 더 잘사는 나라로 만드는데 일조하는 성공한 대통령이 되길 바랍니다.
결론은 트럼프의 재산은 정말.. 대단합니다.
Posted by 박 영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