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최윤식님

 

 

 

 

 

 

마늘 우유의 놀라운 효과

 

 

  스위스의 자연요법가인 포겔 박사에 따르면, 좌골신경통에는 마늘 우유를 매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또 발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도 마늘 우유를 계속 마시면 교감신경절제술 같은 수술을 하지 않고도 고칠 수 있다, 마늘 2~3개와 우유를 갈아 만든 마늘 우유를 반 컵씩 매일 먹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좌골신경통 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늘 우유를 만드는 법

 

 

  마늘 우유는 생마는 세 개를 짓이겨 생우유나 데운 우유를 섞어 만든다. 최고의 효과를 위해서는 이 마늘 우유 혼합액을 매일 약 250CC 정도 마셔야 한다.

물론 모든 사람에게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심한 좌골신경통 환자에게는 도움을 줄 수 있다. 마늘 우유 식이요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시도해 봐도 좋을 것이다.

 

  마늘의 여러 가지 효능은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바 있다.

첫째, 마늘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인다. 콜레스테롤이 낮아지면 혈액순환이 잘 되므로 디스크나 물렁뼈의 영양 공급이 좋아진다.

둘째, 마늘은 나뿐 저밀도 콜레스테롤이 산화 되는 것을 예방해 동맥을 보호한다. 콜레스테롤이 산화되어 동맥 벽에 축적되면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일으키기 쉽다.

셋째, 마늘은 피를 맑게 한다.

넷째, 마늘은 맘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유방암, 간암, 대장암에 걸린 실험 동물들에게 마늘을 먹이면 그 속의 여러 가지 성분들이 암을 사라지게 하는 것을 보여주는 연구들이 많이 있다. 항균작용과 항바이러스 작용은 생마늘에만 있지만, 익힌 마늘도 심장혈관 응혈 방지 효과나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장상근/의학박사 신경외과교수   -요통, 내가 고친다-

 

마늘 좋은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저 술안주 먹을때 함께 먹는 정도였지요

마늘 우유 만들기도 쉽고, 콜레스테롤/동맥경화 등 가장 대표적으로 두려워하는 병에 좋다고하니  좋은 자료일듯 ....

한번 해 먹어보니 역시 마늘이라 싸리(아리) 하네요.

 

 

 

                                                     

 

 

 

 

 

제공; 이규현님 ;최성규님

 

 

 

발의 지압점

 

 

春坡 墨筆사랑방 提供

 





 

 

 

 

 

 

 

 

 

Posted by 박 영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