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브리노예들의 합창

 

정우회

 

보다리 에서 찾은 옛 동료들 사진 -두번째  

06/12-10  03:54 | 조회수 51




 

  강원도  동해안 

북은 [대진] 에서

남은 -원덕- 아래  재 넘어 [부구] 까지 

포장 도로 라 해야 

삼척의 공장 앞 콘크리드 길4 킬로  내  놓고는 

돌(破碎石) 자갈 길 인데  이게 170 킬로 입니다

 대관령 넘어    황성-춘천   

사리재 넘어    황지  장성     정선  영월

 동 해안 기후 가  봄철에  힘들게  합니다

일본 열도를 데워 주는 태평양 온류의 혜택을 얻어서 인지 

冬至 딸에는  서쪽(黃海쪽) 보다  온화 한데  

늦은 3월- - - 빠른 4월에는  많은 눈이  오고 얼어 붙고  합니다  

 2,9 미리 동선이나  4미리  철선에  30센티 직경 이상의 눈이 얼어 부터  

전기줄이 몇가닥 되면

1 미터  이상의 얼름 떵이가 전보 때 에 얼어서  매달려 

 밑뚱이 18센치  이상 20센치 되는  美國産 목제 전보때 가 꺽어지고  

鋼 쇠 부치기  腕金이  휩니다  

전기 줄 하나에   전봇때  간격이 50 미터로  본다면 

그 얼어 부튼 눈과 어름의  무게가  600킬로 에서 1톤 이상 이 됩니다

이것이  8개라면 8톤 입니다 

전보때  남아  나지  못 합니다  꺽어지고나 넘어 집니다

 전보때 하나가  부려지면  아래  위로

(또는 동 서로)    20 - 30대 가  넘어지는데

이것을 거리로  본다면   1길로 에서 2 킬로가   됩니다

 겨울 철에

이 넘어지고 꺽어지고 한 전보때를  땅을 파고 

다시  똑 바로 잡을 려면 

전보때  한대의 구간50 미터 복구 하는데  

당시 시세로 도 10 에서 100만이  소요됩니다   

넘어진 전보때   하나 세우는데

15 명 成人이 하루  걸립니다

( 기계 못 씁니다)  

 그리고  4 명정도의  기술자 인 수리공이

부품 부치고 줄을 바로  잡고   합니다

한번 눈(雪)에

전보때  2 천대가  넘어  진다면

눈앞이 깜깜해 집니다

 눈(雪)은  

사람의  목슴도  몸통도  害 침니다

눈 아래에는

아래 사진 같이 모든 흉기 와 함정이   있습니다  

엇 보다  안전관리  입니다  

 긴 대나무  장때도  눈 터리 로도 쓰지만  

 끼고  다닙니다  

눈 아래  바닥이  이상하면

사다리를 놓고  걸어 가기도 합니다

 


끊어진 전선 가닥을 몸에  매고  끝을 잡고 

연결 하려  갑니다

 이분

강릉 전신전화건설국 노조  분회장 입니다

 

 이분  

직급이  전공장(2등급) [ 급료; 서기관= 호봉] 이

였습니다  



 얼어 부튼  전선의 눈과  얼름을  대나무 로  털어 뗍니다

 

끊어 저서  눈속으로  들어간 전선을    사립니다

 

雪岳洞  으로  가는  전보때

   

멀리 설악산 이 보입니다

 

눈 덮힌   찾어간 곳 

 

 그리고 출입구  눈 파고

  

 

 




 

pavio fantasia

Posted by 박 영희
,